2010년 11월 11일 최고가 되고 싶은 마음에 1이 4번 들어가는 11월 11일에 창업을 했다는 진동전문 기업 주식회사 진(JINN Co., Ltd.).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GITC) 편에 참가한 주식회사 진은 진동 내구 시험기에 대해 소개했다.

회사 소개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진동 전문 기업입니다. 전자기식 엑츄에이터(EMA)를 활용한 단축, 다축 진동 내구 시험기를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오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에 대한 최적의 해법을 제공해 드리며 빠른 응답과 신속한 업무처리를 약속드립니다.

저희가 제작하는 진동 관련 시험장비는 국내 시장의 70%~80% 정도가 해외 선진사에서 공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외산 장비를 국산화 하고 기술자립을 통해 해외 수출을 하고자 합니다. 가장 큰 한계점은 기존에 이미 사용되고 있는 장비들의 네임 밸류를 극복하고 국내 실적을 만드는 일이었습니다. 현재, 국내외에 주식회사 진과 유사한 장비를 제작하는 회사는 손에 꼽을 정도이고 그 기술 수준이 비슷합니다.

또한, 과거의 기술이 아닌 현재의 기술을 적용해 기존의 유압식 장비를 대체할 수 있어 그 시장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국내 완성차 업체와의 기술 용역을 통한 장비 신뢰성을 향상 시켜 국제적인 표준에 맞는 장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및 시스템 소개
저희 주력 제품은 코일과 자석을 이용한 선형 전자기식 액추에이터(Electro Magnetic Actuator, EMA)입니다. 이는 기존의 유압식장비의 단점(더럽고, 무겁고, 복잡하고, 위험한)을 극복하고 전자기식의 장점(간단하고, 쉽고, 깨끗하고, 조용한)을 접목한 범용 진동내구시험용 액추에이터입니다.

현재 전기자동차 내구, 성능 시험 방법에 맞는 시험장비를 만들기 위해 국내 완성차 업체에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조건인 시험 주파수 영역(200Hz 이상)을 만족하는 장비로 현재 그 활용성을 입증하기위해 완성차 업체와 공동으로 용역을 진행 중입니다.

저희 EMA 는 다양한 고객의 요구 조건을 수용할 수있도록 설계 되어 큰 힘, 다양한 방향, 복합 제어 등이 가능한 범용 EMA로 현재 많은 업체에서 기존의 유압식, 기계식, 공압식 장비를 대체하여 사용 중에 있습니다.

구성원 소개
저희 회사는 8명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6명이 엔지니어입니다. 각자 맡은 부분(설계, 연구, 전기, 시험, 분석)에 있어 전문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1당백의 멀티플레이어입니다. 현재 고객으로부터 주문제작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조건에 적합한 제품을 엔지니어 간의 기술 협의를 통해 방향을 정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계획
기존의 제품 전자기식 액추에이터를 활용한 진동내구 시험장비는 주문제작 방식의 제품이라 주문량에 따라 매출이 등락이 심해 회사 운영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제품 표준화를 통한 양산 체계를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설계 기술을 기반으로 1인용 VR 시물레이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 코로나19(COVID-19)사태와 같이 대인간 접촉이 힘든 상황에 가정에서 1인용 VR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레저 활동과 운동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1차 시작품을 제작하여 가능성을 확인하였고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투자와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북IT융합기술원과의 인연
1인용 VR 시물레이터 시작품을 제작하기위해 2020년 경북IT융합기술원에서 진행한 경북 4차산업 스타트업벤처기업 육성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1차 시작품을 제작함으로 막연하게 생각했던 여러 아이디어를 구체화 할 수 있어 제품의 성능 확인 및 미처 생각하지 못한 점들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저희 회사는 꿈을 이루어 주는 기업,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이념을 가지고 설립 되었습니다. 꿈은 고객의 꿈 회사 임직원의 꿈, 사회의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며 그 꿈이 세상을 인간을 이롭게 하고자 합니다.  

중소기업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기술인력도 부족하지만 개발을 위한 자금을 마련하기 힘듭니다. 최소한의 시제품을 만들기위한 자금을 용이하게 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젊은 분들이 저희 같은 회사에서 같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토대를 만들고 싶습니다.

한편,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참가 기업을 지원한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GITC)은 보유 인프라를 활용한 직/간접적 기업지원을 통해 참여기업 경쟁력 강화를 수행하고 사업화 지원 및 인력양성을 통한 지역 산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AVING NEWS’는 중소기업들의 시장진출 및 투자유치 등을 돕는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을 365일 상시 운영한다.’AVING NEWS’는 지난 2005년부터 온라인전시장을 운영했으며 현재까지 975회 온라인 전시회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 보유한 유튜브 온라인전시장의 경우, 현재 19000개 영상(부스)이 존재하며 월 80만 이상 방문, 연 1000만 이상이 방문하는 한국 최대 온라인전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MIK HOT SPOT’ 온라인 전시회는 분야, 타깃시장, 참여 기관에 맞춰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트랜드에 맞게 참가사들의 노하우와 가치를 전달해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제시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개별 참가 가능하며 각 지자체별 기업 지원기관의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서도 신청 및 지원 가능(각 기관별로 상이하니 별도 확인 및 문의가 필요하다.

→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개최 정보 바로 가기

Inquires

2020-05-22T06:04:55+00:00